심장을 젊어지게 하려면, 심장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심근 수축력을 활발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와 심장근육을 튼튼하게 하는 단백질 식품, 혈관벽을 건강하게 해줄 항산화영양소가 든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혈압이 높으면 심장에서 혈액을 내보내기 힘들기 때문에 혈압을 낮출 수 있도록 싱겁게 먹는 식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기에 심근 손상을 막아주는 식품까지 챙겨 먹는다면, 심장을 더욱 젊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심장을 젊게 하기 위해 꼭 먹어야 할 칡차!

▷ 부드러운 것이 좋은 칡 (차를 만들 경우)
칡은 그 용도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는데 차를 만들 때는 섬유질이 적고 수분이 많아 부드러운 것을 선택하면 좋다. 부드러운 것은 당도가 더 높기 때문에 조금 더 맛있는 차를 만들 수 있다.

▷ 우리는 시간이 길수록 좋은 칡
칡의 좋은 영양소는 우리는 시간이 길수록 많이 용출된다. 또한 다량의 전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자연 상태 그대로는 냉수에 녹지 않기 때문에 가열하여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단, 너무 고온에 가열을 하면 탄닌 성분이 빠져나와 쓴맛이 강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칡꽃
칡꽃은 8월에 붉은빛이 도는 자주색으로 예쁘게 핀다. 잎겨드랑이에 길이 10~25cm로 한 꽃대에 많은 수의 꽃이 달린다.

▷ 칡소
‘송아지 송아지 얼룩 송아지~?'라는 노래와 ‘얼룩배기 황소가 해설피 금빛 게으른 울음을 우는 곳'이라는 정지용의 향수라는 시. 여기에 나오는 얼룩소가 바로 ‘칡소’다. 칡소는 힘이 셀 뿐 아니라 맛이 좋아 임금님의 수랏상에도 오를 정도였다고 한다.

▷ 어떻게 칡이 심장을 젊어지게 하는데 도움이 될까?
칡에는 이소플라본의 일종인 프에라린이라는 생리활성물질이 들어있다. 프에라린은 항산화효능이 뛰어난 물질로 심근 손상을 막아 심장을 보호하고, 혈관을 이완시켜 혈액순환을 도우며, 혈중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특히 심근경색 상태의 심장조직에서 새로운 혈관을 만들도록 하여 심장병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결국, 심장을 젊어지게 하는데 칡이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다.

▷ 술을 마신 후 해독을 위해 칡즙을 자주 마시는데 이렇게 물마시듯 자주 마시는 것은 괜찮을까??
칡은 심장병에도 좋지만, 숙취해소에도 매우 좋다. 알코올분해효소를 활성화시켜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숙취유발물질을 빨리 없애주기 때문이다. 또 미국 하바드대 연구에 의하면 칡이 음주량을 줄여 주고, 또 빨리 깨도록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술 마시고 나서 칡차를 마시는 것은 매우 좋다. 정확하게 칡의 1일 섭취량이 정해진 건 아니지만 하루 두 세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고, 물론 칡의 독성은 약하지만 너무 장기간 복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
▷ 칡은 즙이나 차로 많이 이용하지만… 냉면이나 전을 만드는 칡전분이나 칡가루도 있다. 칡을 이렇게 이용해서 먹는 것도 도움이 될까?
칡 전분은 칡을 물과 함께 갈아서 전분만 가라앉힌 것이다. 즉 탄수화물 성분이 주로 들어 있고, 생리활성물질은 상대적으로 적은 양 들어있다. 또 칡가루는 칡을 그대로 갈은 것이어서 생리활성물질은 모두 들어있지만, 식이섬유소가 많아서 흡수율은 조금 낮은 편이다. 그렇지만 칡즙이 기호에 맞지 않는 경우에는 칡전분이나 칡가루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서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심장을 젊어지게 하는 비법!

The post 심장을 젊어지게 하는 비법! appeared first on 상상뉴스.


심장을 젊어지게 하는 비법!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WRITTEN BY
시골소년322

,